"2023년 곡 맞아?" 정국 'Seven', 2025년 빌보드 차트 흔드는 저력

25일(현지 시각)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는 정국의 첫 솔로 데뷔곡 'Seven'이 2025년 1월 빌보드 '톱 TV 송' 차트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Seven'은 2023년 발매된 곡임에도 불구, 지난 1월 넷플릭스 시리즈 '엑스오, 키티'(XO, Kitty) 시즌 2에 등장하며 새로운 전기를 맞았다. 드라마 삽입 이후 빌보드 '톱 TV 송' 차트에서 꾸준한 강세를 보인 'Seven'은 마침내 최정상 자리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음악 및 엔터테인먼트 데이터 집계 매체 '루미네이트'(Luminate)에 따르면, 'Seven'은 2025년 1월 '톱 TV 송' 차트 발표를 앞두고 미국에서만 1250만 건의 온디맨드(On-Demand, 이용자 요구 기반 서비스) 스트리밍을 기록했다. 이는 'Seven'의 폭발적인 인기를 입증하는 수치다.
특히 정국은 빌보드 '톱 TV 송'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한 최초이자 유일한 아시아 가수로 등극하며, K팝의 역사를 새로 썼다. 이는 정국의 글로벌 영향력과 'Seven'의 음악적 완성도를 동시에 보여주는 쾌거다.

빌보드 '톱 TV 송' 차트는 TV 시리즈 및 영화에 등장하는 음악을 찾아주는 웹 사이트 '튠파인드'(Tunefind)의 데이터와 '루미네이트'의 판매 및 스트리밍 정보를 합산해 순위를 결정한다. 이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는 것은 'Seven'이 대중성과 작품성을 모두 인정받았음을 의미한다.
정국은 이미 2019년 솔로곡 'Euphoria'(유포리아)로 한국 노래 최초로 미국 드라마 OST 순위인 '미국 톱 TV 송 차트 톱10'에 7위로 진입한 바 있다. 'Euphoria'에 이어 'Seven'까지 연이어 히트시키며, 정국은 명실상부 글로벌 팝스타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다졌다.
이번 'Seven'의 빌보드 '톱 TV 송' 차트 1위는 단순한 차트 순위를 넘어, 시대를 초월하는 음악의 힘과 정국의 독보적인 존재감을 보여주는 상징적인 사건으로 기록될 전망이다.
[ barunilbo.com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
- 50대 부부 한알 먹고 침대에서 평균횟수 하루5번?
- 4개월 만에 35억벌었다!! 주식, 순매도 1위종목..."충격"
- 男性 발보다 더러운 '거기', 세균지수 확인해보니..충격!
- 로또 용지 찢지 마세요. 사람들이 모르는 3가지!!
- 빚더미에 삶을 포가히려던 50대 남성, 이것으로 인생역전
- 서울 전매제한 없는 부동산 나왔다!
- 서울 천호역 “국내 1위 아파트” 들어선다..충격!
- 월수익 3000만원 가능하다!? 고수입 올리는 이 "자격증"에 몰리는 이유 알고보니…
- 인천 부평 집값 서울보다 비싸질것..이유는?
- 주름없는 83세 할머니 "피부과 가지마라"
- 코인 폭락에.. 투자자 몰리는 "이것" 상한가 포착해! 미리 투자..
- 공복혈당 300넘는 '심각당뇨환자', '이것'먹자마자
- [화제] 천하장사 이만기의 관절튼튼 "호관원" 100%당첨 혜택 난리나!!
- 이만기의 관절튼튼 "호관원" 100%당첨 혜택 난리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