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이 이렇게 예뻤나? 사계절 인생샷부터 힐링까지!

서산시 운산면 '서산 한우목장'은 '서산의 알프스'라 불릴 만큼 아름다운 경관을 자랑한다. 여의도 4배 크기의 목장에는 '한국 소의 아버지' 보증 씨수소 등 3000여 마리 한우가 방목된다. 작년 12월, 목장 일부에 2.1km 데크길과 전망대로 구성된 '웰빙 산책로'가 조성되어 관광 명소로 떠올랐다. 30분 정도면 전망대에 도착, 서산 시내와 가야산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 봄(4월 중순~11월 말)에는 벚꽃길, 가을에는 한가로이 풀을 뜯는 한우 떼를 볼 수 있다.

국보 제84호 '마애여래삼존상'은 '백제의 미소'로 불린다. 운산면 용현리 가야산 절벽에 새겨진 이 불상은 보는 시간에 따라 표정이 달라지는 신비로움을 간직했다. 관광해설사는 "여름엔 오전 10시, 겨울엔 오전 11시 전에 가야 햇빛이 부드럽게 비춰 생동감 있는 표정을 볼 수 있다"고 조언한다. 돌계단을 10분쯤 오르면 7세기 백제 후기 작품이라고 믿기 어려울 만큼 단정한 삼존불이 나타난다. 가운데 여래입상은 유쾌한 웃음을, 양옆 보살입상과 반가상은 자애로운 미소를 띠고 있다. 빛의 각도에 따라 표정이 변하는 마애불은 자연과 조화를 이룬 '백제 불교 예술의 정수'다.
해미읍성은 조선 시대 군사 요충지로, 600년 넘게 원형을 보존하고 있다. 조선 후기 천주교 박해의 아픈 역사도 품고 있다. 읍성 안에는 순교 기념비가 세워져 있다. 드라마 '미스터선샤인' 촬영지로도 유명하며, 동헌, 돌담길, 청허정 등이 등장한다. 동헌 내부에는 로봇 인형으로 재현된 조선 시대 관리들의 회의 모습도 볼 수 있다. 읍성 내 병장기 전시장, 민가, 국궁장, 넓은 잔디밭 등에서 시간여행을 즐길 수 있다.
해미읍성 인근 '해미호떡'은 여행객 필수 코스다. '백종원의 골목식당'에 소개된 후 더욱 유명해졌다. 마가린으로 튀겨 짭짤하고 고소한 풍미가 특징이다. 주말에는 1시간씩 줄을 서야 할 정도로 인기다.
[ barunilbo.com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
- 72억 기부한 미녀 스님, 정체 알고보니..충격!
- 대만에서 개발한 "정력캔디" 지속시간 3일!! 충격!!
- 로또1등 "이렇게" 하면 꼭 당첨된다!...
- 마을버스에 37억 두고 내린 노인 정체 알고보니..!
- 백만원 있다면 당장 "이종목" 사라! 최소 1000배 이상 증가...충격!!
- 서울 전매제한 없는 부동산 나왔다!
- 서울 천호역 “국내 1위 아파트” 들어선다..충격!
- 월3000만원 벌고 싶으면 "이 자격증"만 따면 된다.
- 인삼10배, 마늘300배 '이것'먹자마자 "그곳" 땅땅해져..헉!
- 한달만에 "37억" 터졌다?! 매수율 1위..."이종목" 당장사라!
- 현재 국내 주식시장 "이것"최고치 경신...당장 매수해라!!
- "부동산 대란" 서울 신축 아파트가 "3억?"
- 이만기의 관절튼튼 "호관원" 100%당첨 혜택 난리나!!
- 120억 기부자 "150억 세금폭탄"에 울면서 한 말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