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스형' 버린 KIA, 후회하게 될걸?
2024 시즌 KIA 타이거즈의 통합 우승을 이끌었던 '테스형' 소크라테스 브리토가 KBO 무대를 떠난다. KIA는 26일, 새로운 외국인 타자 패트릭 위즈덤을 총액 100만 달러에 영입하며 외국인 타자 교체를 공식화했다.
KIA는 올 시즌 팀 홈런 1위에 오르며 화끈한 공격력을 자랑했지만, 더욱 강력한 한 방을 위해 메이저리그 통산 88홈런을 기록한 우타 거포 위즈덤을 품에 안았다.
하지만 3시즌 동안 KIA 유니폼을 입고 꾸준한 활약을 펼쳤던 소크라테스와의 이별은 팬들에게 아쉬움을 남긴다. 소크라테스는 올 시즌 140경기에 출전해 타율 0.310, 26홈런, 97타점, OPS 0.875를 기록하며 KIA의 통합 우승에 크게 기여했다.
KIA는 시즌 종료 후 소크라테스를 보류선수 명단에 포함시키며 재계약 가능성을 열어두는 듯했지만, 위즈덤 영입과 동시에 소크라테스의 보류권을 포기하며 결별을 선언했다.
심재학 KIA 단장은 "소크라테스는 좋은 선수이지만, 세부 지표에서 하락세를 보였고, 수비에서도 아쉬움을 드러냈다"라며 "팀에 더욱 강력한 외국인 타자가 필요했다"라고 소크라테스와의 결별 이유를 설명했다.
KBO 규정상 보류권이 해지된 소크라테스는 향후 5년 동안 KIA를 제외한 다른 KBO 구단과 계약할 수 없다. 하지만 33세라는 비교적 젊은 나이와 KBO 리그에서 검증된 기량을 갖춘 만큼, 시즌 중 외국인 선수 교체 시장에서 '러브콜 1순위'로 꼽힌다.
KIA 팬들은 '테스형'이라는 애칭으로 불리며 많은 사랑을 받았던 소크라테스와의 이별에 아쉬움을 감추지 못하고 있다. 소크라테스가 KBO 무대로 돌아와 KIA를 상대로 어떤 활약을 펼칠지 벌써부터 궁금증을 자아낸다.
[ barunilbo.com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
- "공복혈당" 300넘는 심각 당뇨환자 '이것' 먹자마자..바로
- 50대 부부 한알 먹고 침대에서 평균횟수 하루5번?
- 로또 용지 찢지 마세요. 사람들이 모르는 3가지!!
- 로또용지 뒷면 확인하니 1등당첨 비밀열쇠 발견돼
- 빚더미에 삶을 포가히려던 50대 남성, 이것으로 인생역전
- "한국로또 망했다" 관계자 실수로 이번주 971회차 번호 6자리 공개!? 꼭 확인해라!
- 서울 천호역 “국내 1위 아파트” 들어선다..충격!
- 월3000만원 벌고 싶으면 "이 자격증"만 따면 된다.
- [화제] 천하장사 이만기의 관절튼튼 "호관원" 100%당첨 혜택 난리나!!
- 비x아그라 30배! 60대男도 3번이상 불끈불끈!
- 월3천만원 수입 가져가는 '이 자격증' 지원자 몰려!
- 이만기의 관절튼튼 "호관원" 100%당첨 혜택 난리나!!
- “서울 천호” 집값 국내에서 제일 비싸질것..이유는?
- “고양시 지식산업센터” 1년후 가격 2배 된다..이유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