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와이행 비행기에서 발생한 '죽음의 밀항' 사건
미국 시카고에서 하와이 마우이섬으로 향하던 유나이티드 항공 여객기에서 충격적인 사건이 발생했다. 착륙 후, 항공기 랜딩기어 수납공간에서 신원 미상의 시신 한 구가 발견된 것이다.
하와이 카훌루이 공항에 착륙한 유나이티드 항공 202편은 보잉 787-10 기종으로, 시신은 항공기 뒤쪽 랜딩기어 수납공간에서 발견되었다. 랜딩기어 수납공간은 이륙 후 바퀴가 접혀 들어가는 동체 일부로, 극심한 환경으로 인해 사람이 생존하기 어려운 공간으로 알려져 있다.
현지 경찰은 사망자가 어떻게 랜딩기어에 들어가게 되었는지에 대한 조사에 착수했다. 불법 체류자의 밀항 시도 가능성을 포함해 모든 가능성을 열어두고 수사를 진행 중이지만, 아직까지 사망자의 신원조차 파악되지 않아 미스터리가 깊어지고 있다.
과거에도 여객기 랜딩기어에 숨어 밀입국을 시도하다 적발되거나 사망하는 사건이 여러 차례 발생했다. 높은 고도에서 오는 산소 부족과 영하에 가까운 기온은 생존을 불가능하게 만든다. 2021년 과테말라에서는 26세 남성이 랜딩기어에 숨어 미국 마이애미행 비행기에 탑승했다가 발각되었고, 2020년에는 코트디부아르에서 프랑스로 가는 항공기 랜딩기어에서 밀입국자의 시신이 발견되기도 했다.
이번 사건은 항공 보안에 대한 경각심을 다시 한번 일깨워주는 사례로, 철저한 진상 조사와 함께 재발 방지 대책 마련이 시급해 보인다.
[ barunilbo.com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
- 50대 부부 한알 먹고 침대에서 평균횟수 하루5번?
- 72억 기부한 미녀 스님, 정체 알고보니..충격!
- 난임 고생하다 폐경 후, '57세' 최고령 쌍둥이 출산?
- 마을버스에 37억 두고 내린 노인 정체 알고보니..!
- 월수익 3000만원 가능하다!? 고수입 올리는 이 "자격증"에 몰리는 이유 알고보니…
- 인삼10배, 마늘300배 '이것'먹자마자 "그곳" 땅땅해져..헉!
- 일자리가 급급하다면? 月3000만원 수익 가능한 이 "자격증" 주목받고 있어..
- 주름없는 83세 할머니 "피부과 가지마라"
- 코인 폭락에.. 투자자 몰리는 "이것" 상한가 포착해! 미리 투자..
- 공복혈당 300넘는 '심각당뇨환자', '이것'먹자마자
- "서울 동작구" 집값 상승률 1위…이유는?
- 한의사 김오곤 "2주 -17kg 감량법" 화제!
- 월3천만원 수입 가져가는 '이 자격증' 지원자 몰려!
- 10만원 있다면 오전 9시 주식장 열리면 "이종목" 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