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정치 마비된 난장판".. 北, '12.3 비상계엄' 혼란 집중 부각
북한이 '12.3 비상계엄' 사태 이후 한국 사회의 혼란상을 집중적으로 조명하며 체제 선전에 열을 올리고 있다. 특히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체포영장 발부를 계기로 비난 수위를 높이며 "한국 정치가 마비된 난장판"이라고 맹공격했다.
또한 국제 사회에서 한국의 이미지를 실추시키려는 의도도 엿보인다. 자유민주주의 체제의 실패 사례로 한국을 거론하며, 북한식 사회주의 체제의 정당성을 주장하려는 의도로 해석될 수 있다.
3일 조선중앙통신은 "괴뢰 한국에서 '12.3 비상계엄' 사태 이후 사상 초유의 탄핵 사태가 연발하고 대통령에 대한 체포영장이 발급되면서 국정이 마비되고 사회정치적 혼란이 더욱 확대되고 있다"고 보도했다. 이는 단순히 한국의 정치 상황을 전달하는 것을 넘어, 의도적으로 '혼란상'을 부각하려는 의도가 엿보인다.
실제로 북한 매체는 윤 대통령 탄핵안 가결부터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의 탄핵 추진 움직임,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의 윤 대통령 체포 영장 집행 임박, 이를 둘러싼 여야 갈등, 탄핵 찬성 집회 개최, 윤 대통령이 지지자들에게 보낸 편지 내용까지 상세히 보도했다. 심지어 "한국은 정치 동란의 심연 속에 더욱 깊이 빠져들게 되었다", "자유민주주의체제를 염불처럼 외워댔지만 붕괴된 상태"라며 노골적으로 한국 사회를 비하했다.
이러한 북한의 행태는 크게 두 가지 의도로 해석될 수 있다. 북한 주민들에게 한국 사회의 부정적인 이미지를 주입하여 체제 결속을 강화하려는 의도이다. '12.3 비상계엄' 사태로 인해 한국 사회가 극심한 혼란에 빠진 반면, 북한은 김정은 국무위원장의 영도 아래 안정적인 사회를 유지하고 있다는 점을 강조하려는 것이다.
또한 국제 사회에서 한국의 이미지를 실추시키려는 의도도 엿보인다. 자유민주주의 체제의 실패 사례로 한국을 거론하며, 북한식 사회주의 체제의 정당성을 주장하려는 의도로 해석될 수 있다.
주목할 점은 북한이 '12.3 비상계엄' 사태 초기에는 비교적 신중한 태도를 보였다는 것이다. 사태 발생 8일 만에 첫 보도를 시작했고, 윤 대통령 탄핵안 가결 이후에도 이틀 간 침묵을 지켰다. 그러나 이번에는 체포영장 발부 소식을 즉각 보도하며 비난 수위를 높였다.
이는 북한이 한국 사회의 혼란이 가중될수록 체제 선전에 유리하다고 판단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특히 이번 보도는 북한 주민들이 읽을 수 있는 대내 매체인 노동신문에도 게재되어 선전 효과를 극대화했다.
[ barunilbo.com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
- 37억 자산가, 여름휴가 전 "이종목" 매수해라!! 한달
- 도박빚 10억 여배우K양 '이것'후 돈벼락 맞아..
- 로또 972회 번호 6자리 몽땅 공개, "오늘만" 무료니까 꼭 오늘 확인하세요.
- 로또용지 찢지마세요. 97%이상이 모르는 비밀! "뒷면 비추면 번호 보인다!?"
- 백만원 있다면 당장 "이종목" 사라! 최소 1000배 이상 증가...충격!!
- 비트코인'지고"이것"뜬다, '29억'벌어..충격!
- 한달만에 "37억" 터졌다?! 매수율 1위..."이종목" 당장사라!
- 현재 국내 주식시장 "이것"최고치 경신...당장 매수해라!!
- 폐섬유화 환자 98% 공통된 습관 밝혀져…충격
- 공복혈당 300넘는 '심각당뇨환자', '이것'먹자마자
- "한국로또 뚫렸다" 이번주 1등번호.."7,15…"
- "빠진 치아" 더 이상 방치하지 마세요!!
- 이만기의 관절튼튼 "호관원" 100%당첨 혜택 난리나!!
- 죽어야 끊는 '담배'..7일만에 "금연 비법" 밝혀져 충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