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진핑, 트럼프 초대 거절?.."미중 갈등 속에 불참 예상"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자신의 취임식에 중국 시진핑 국가주석을 초청했지만, 시 주석의 참석 가능성은 낮아 보인다. 트럼프의 백악관 대변인 캐롤라인 레빗은 초청 사실을 확인하며, 이는 "미국의 동맹과 경쟁국, 적국의 지도자들과 열린 대화를 시작하려는 시도"라고 설명했다. 트럼프는 첫 임기 동안 대화를 통해 많은 비판을 받았지만, 이를 통해 세계 평화에 기여했다고 강조했다.
레빗은 시 주석의 응답 여부에 대해 "추후 결정될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트럼프는 다른 나라 정상들도 초청했다고 밝혔지만, 그 대상은 공개하지 않았다. 트럼프가 예고한 대규모 관세 등으로 미·중 관계가 악화될 가능성이 크다는 점에서, 시 주석의 초청은 주목을 받았다. 트럼프는 CNBC 인터뷰에서 "중국과 좋은 관계를 유지하고 있으며, 코로나19 이전에는 매우 좋은 관계를 갖고 있었다"고 언급했다.
그러나 중국 전문가들은 시 주석이 미국 대통령 취임식에 참석한 전례가 없다는 점에서 참석 가능성에 의문을 제기했다. 러시아 크렘린궁은 트럼프 취임식 초대가 없었다고 밝혔으며, 헝가리 총리는 현재 취임식 참석 계획이 없다고 전했다. 트럼프 취임식 준비위원회는 주미대사를 모두 초청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barunilbo.com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
- 男性 발보다 더러운 '거기', 세균지수 확인해보니..충격!
- 도박빚 10억 여배우K양 '이것'후 돈벼락 맞아..
- 로또 972회 번호 6자리 몽땅 공개, "오늘만" 무료니까 꼭 오늘 확인하세요.
- 로또1등 "이렇게" 하면 꼭 당첨된다!...
- 비트코인'지고"이것"뜬다, '29억'벌어..충격!
- 빚더미에 삶을 포가히려던 50대 남성, 이것으로 인생역전
- 新 "적금형" 서비스 출시! 멤버십만 가입해도 "최신가전" 선착순 100% 무료 경품지원!!
- 일자리가 급급하다면? 月3000만원 수익 가능한 이 "자격증" 주목받고 있어..
- 한달만에 "37억" 터졌다?! 매수율 1위..."이종목" 당장사라!
- 폐섬유화 환자 98% 공통된 습관 밝혀져…충격
- "농협 뿔났다" 로또1등 당첨자폭주.. 적중률87%
- 목, 어깨 뭉치고 결리는 '통증' 파헤쳐보니
- "빠진 치아" 더 이상 방치하지 마세요!!
- 비x아그라 30배! 60대男도 3번이상 불끈불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