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진핑, 트럼프 초대 거절?.."미중 갈등 속에 불참 예상"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자신의 취임식에 중국 시진핑 국가주석을 초청했지만, 시 주석의 참석 가능성은 낮아 보인다. 트럼프의 백악관 대변인 캐롤라인 레빗은 초청 사실을 확인하며, 이는 "미국의 동맹과 경쟁국, 적국의 지도자들과 열린 대화를 시작하려는 시도"라고 설명했다. 트럼프는 첫 임기 동안 대화를 통해 많은 비판을 받았지만, 이를 통해 세계 평화에 기여했다고 강조했다.
레빗은 시 주석의 응답 여부에 대해 "추후 결정될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트럼프는 다른 나라 정상들도 초청했다고 밝혔지만, 그 대상은 공개하지 않았다. 트럼프가 예고한 대규모 관세 등으로 미·중 관계가 악화될 가능성이 크다는 점에서, 시 주석의 초청은 주목을 받았다. 트럼프는 CNBC 인터뷰에서 "중국과 좋은 관계를 유지하고 있으며, 코로나19 이전에는 매우 좋은 관계를 갖고 있었다"고 언급했다.
그러나 중국 전문가들은 시 주석이 미국 대통령 취임식에 참석한 전례가 없다는 점에서 참석 가능성에 의문을 제기했다. 러시아 크렘린궁은 트럼프 취임식 초대가 없었다고 밝혔으며, 헝가리 총리는 현재 취임식 참석 계획이 없다고 전했다. 트럼프 취임식 준비위원회는 주미대사를 모두 초청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barunilbo.com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
- 난임 고생하다 폐경 후, '57세' 최고령 쌍둥이 출산?
- 내장지방,원인은 비만균! '이것'하고 쏙쏙 빠져…
- 로또용지 뒷면 확인하니 1등당첨 비밀열쇠 발견돼
- 역류성식도염 증상있다면, 무조건 "이것"의심하세요. 간단치료법 나왔다!
- 집에서 5분만 "이것"해라! 피부개선 효과가 바로 나타난다!!
- 코인 폭락에.. 투자자 몰리는 "이것" 상한가 포착해! 미리 투자..
- "농협 뿔났다" 로또1등 당첨자폭주.. 적중률87%
- 목, 어깨 뭉치고 결리는 '통증' 파헤쳐보니
- "서울 동작구" 집값 상승률 1위…이유는?
- 한의사 김오곤 "2주 -17kg 감량법" 화제!
- "빠진 치아" 더 이상 방치하지 마세요!!
- 로또1등' 수동 중복당첨자만 벌써 19명째 나왔다.
- “고양시 지식산업센터” 1년후 가격 2배 된다..이유는?
- 120억 기부자 "150억 세금폭탄"에 울면서 한 말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