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흑백요리사’ 안유성, 계엄 이후 명판 속 尹 이름 가렸다
넷플릭스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으로 주목받은 안유성 셰프가 자신의 '대한민국 명장' 명판에서 윤석열 대통령의 이름을 은박지로 가린 사실이 알려져 화제를 모으고 있다.
19일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한 누리꾼이 안 셰프의 식당을 방문한 후 촬영한 명판 사진이 올라왔다. 해당 사진에는 '대한민국 명장 요리 직종 안유성' 명판에서 윤 대통령의 이름이 가려져 있었고, 이로 인해 "비상계엄 사태 이후 가린 것 같다"는 추측이 제기됐다.
안 셰프의 명판은 지난 9월 넷플릭스 방송 당시에는 윤 대통령의 이름이 그대로 노출되어 있었으나, 이후 비상계엄 사태를 계기로 가려진 것으로 보인다. 또한, 지난해 10월 KBS 인터뷰에서 그는 "김대중, 노무현, 문재인 대통령과 최근 대통령을 모셨다"고 답하며 윤 대통령의 이름을 언급하지 않아 다시금 주목받고 있다.
안유성 셰프는 2013년 국무총리 표창, 2017년 고용노동부 우수숙련기술자 수상에 이어 지난해 '대한민국 조리 명장'으로 선정된 일식 전문가로, 그의 행보에 대해 누리꾼들은 "강단 있다"는 반응과 함께 대통령 명칭 표기에 대한 제도적 개선을 요구하는 목소리도 나오고 있다.
[ barunilbo.com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
- "공복혈당" 300넘는 심각 당뇨환자 '이것' 먹자마자..바로
- 31살에 29억 벌고 먼저 은퇴해, 비법없고 규칙만 지켰다!
- 로또 972회 번호 6자리 몽땅 공개, "오늘만" 무료니까 꼭 오늘 확인하세요.
- 로또용지 찢지마세요. 97%이상이 모르는 비밀! "뒷면 비추면 번호 보인다!?"
- 마을버스에 37억 두고 내린 노인 정체 알고보니..!
- 백만원 있다면 당장 "이종목" 사라! 최소 1000배 이상 증가...충격!!
- 빚더미에 삶을 포가히려던 50대 남성, 이것으로 인생역전
- 역류성식도염 증상있다면, 무조건 "이것"의심하세요. 간단치료법 나왔다!
- 인천 부평 집값 서울보다 비싸질것..이유는?
- 주름없는 83세 할머니 "피부과 가지마라"
- 환자와 몰래 뒷돈챙기던 간호사 알고보니.."충격"
- "관절, 연골" 통증 연골 99%재생, 병원 안가도돼... "충격"
- 공복혈당 300넘는 '심각당뇨환자', '이것'먹자마자
- 2021년 "당진" 집값 상승률 1위..왜일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