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책임은 내게 있다" 계엄 건의한 김용현 전격 사의 표명
김용현 국방부 장관은 윤석열 대통령에게 비상계엄 선포를 직접 건의했던 사실을 인정하고, 이로 인해 발생한 국민적 혼란과 심려에 대해 사과하며 대통령에게 사의를 표명했다.
4일 저녁 김 장관은 출입기자단에 휴대전화 문자 메시지를 통해 '비상계엄 관련 국방부 장관 입장'이라는 제목으로 입장문을 배포했다. 입장문에서 "비상계엄 선포와 관련하여 국민 여러분께 큰 혼란을 드리고 심려를 끼쳐드린 점에 대해 국방부 장관으로서 무한한 책임을 통감하며 송구스럽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어 "비상계엄과 관련된 모든 사태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으며, 이에 대한 책임을 지고 대통령께 사의를 표명했다"고 말했다. 또한 "비상계엄 사무와 관련해 임무를 수행한 전 장병들은 장관의 지시에 따른 것"이라며 "모든 책임은 본인에게 있다"고 거듭 강조했다.
그는 계엄은 해제되었고 국민들이 일상으로 돌아가고 있지만, 현재의 국내 정치 상황과 안보 상황이 여전히 불안정하다는 점을 지적했다. 김 장관은 "국방부는 이러한 상황을 매우 엄중하게 인식하고 있으며, 당면한 현안들을 안정적으로 관리하면서 국방 운영에 차질이 없도록 모든 노력을 다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김 장관은 "군은 확고한 군사대비태세를 유지해 국가 방위와 국민 안전을 뒷받침하며 군에 부여된 본연의 임무에 더욱 매진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 barunilbo.com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
- 37억 자산가, 여름휴가 전 "이종목" 매수해라!! 한달
- 50대 부부 한알 먹고 침대에서 평균횟수 하루5번?
- 로또용지 찢지마세요. 97%이상이 모르는 비밀! "뒷면 비추면 번호 보인다!?"
- 마을버스에 37억 두고 내린 노인 정체 알고보니..!
- 비트코인'지고"이것"뜬다, '29억'벌어..충격!
- 빚더미에 삶을 포가히려던 50대 남성, 이것으로 인생역전
- 新 "적금형" 서비스 출시! 멤버십만 가입해도 "최신가전" 선착순 100% 무료 경품지원!!
- 오직 왕(王)들만 먹었다는 천하제일 명약 "침향" 싹쓰리 완판!! 왜 난리났나 봤더니..경악!
- 일자리가 급급하다면? 月3000만원 수익 가능한 이 "자격증" 주목받고 있어..
- "관절, 연골" 통증 연골 99%재생, 병원 안가도돼... "충격"
- 개그맨 이봉원, 사업실패로 "빛10억" 결국…
- 부족한 머리숱,"두피문신"으로 채우세요! 글로웰의원 의)96837
- “서울 천호” 집값 국내에서 제일 비싸질것..이유는?
- “고양시 지식산업센터” 1년후 가격 2배 된다..이유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