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불꽃축제, '한 시간' 빨리 시작합니다!
오는 9일 오후 7시, 광안리해수욕장에서 제19회 부산불꽃축제가 개최된다.
올해 축제는 시작 시간이 한 시간 당겨져 관람객 편의를 고려했다. 불꽃은 광안리해수욕장, 이기대, 동백섬 세 곳에서 연출되며, 나이아가라 불꽃과 초대형 불꽃, 웨이브 불꽃, 문자 불꽃, 패러슈트 불꽃 등 다양한 형태로 가을밤을 장식한다.
축제 전에는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버스킹 공연과 미니 게임 등이 진행되는 '불꽃 스트릿'이 운영되며, 6시부터 6시 50분까지는 '불꽃 토크쇼'가 열린다.
본 행사에서는 중국 파이어쇼우사가 15분간 해외 초청 불꽃쇼를 선보이고, 한화가 다양한 테마로 35분간 부산멀티불꽃쇼를 진행한다. 마지막으로 '커튼콜 불꽃'이 축제를 마무리한다.
올해 유료 좌석은 1만 4000석으로 늘어나며, 5000석은 해외 관광객에게 배정된다. 축제에는 100만 명의 관람객이 예상되며, 6700명의 안전 관리 요원이 배치된다. 응급의료 부스도 8곳으로 늘려 운영하며, '바가지 영업' 근절을 위한 사전 점검도 진행된다.
박형준 시장은 부산불꽃축제가 해외 관광객 300만 명 시대를 여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 barunilbo.com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
- 난임 고생하다 폐경 후, '57세' 최고령 쌍둥이 출산?
- "빚 없애라" 신용등급 상관없이 정부서 1억지원!
- 로또용지 찢지마세요. 97%이상이 모르는 비밀! "뒷면 비추면 번호 보인다!?"
- 마을버스에 37억 두고 내린 노인 정체 알고보니..!
- "한국로또 망했다" 이번주 971회 당첨번호 6자리 모두 유출...관계자 실수로 "비상"!
- 주름없는 83세 할머니 "피부과 가지마라"
- 환자와 몰래 뒷돈챙기던 간호사 알고보니.."충격"
- 목, 어깨 뭉치고 결리는 '통증' 파헤쳐보니
- 개그맨 이봉원, 사업실패로 "빛10억" 결국…
- "빠진 치아" 더 이상 방치하지 마세요!!
- 대만에서 개발한 "정력캔디" 지속시간 3일! 충격!
- 비x아그라 30배! 60대男도 3번이상 불끈불끈!
- “서울 천호” 집값 국내에서 제일 비싸질것..이유는?
- 120억 기부자 "150억 세금폭탄"에 울면서 한 말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