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원사 신발로 물집 잡혔던 '안세영'.. 배드민턴협회 "규정 개정하겠다"
김택규 대한배드민턴협회 회장이 국가대표 선수들에게 후원사 용품만을 사용해야 하는 규정을 개정하겠다고 발표했다.
24일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에서 열린 현안 질의에 김 회장은 증인으로 출석하여, 규정 변경이 개인의 결정으로 이루어질 수 없지만 반드시 바꾸겠다고 약속했다.
현재 배드민턴협회의 규정에 따르면 국가대표 선수들은 협회가 지정한 경기복 및 용품을 사용해야 하며, 라켓과 신발 등 경기력에 직결되는 용품까지 후원사 물품 사용이 강제되고 있다. 이와 같은 규정은 올림픽과 아시안게임 종목 중 배드민턴과 복싱에만 적용되고 있다.
2024 파리 올림픽 금메달리스트인 안세영은 훈련 중 후원사 신발의 불편함을 호소한 바 있다.
이날 민형배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회의에서 안세영의 발바닥 물집 사진을 공개하며 신발 교체 요청이 지연된 상황을 비판했다. 민 의원은 "규정으로 인해 선수들이 불편을 겪는 것이 이해할 수 없다"고 강조하며 김 회장의 사퇴를 촉구했다.
김학균 배드민턴 대표팀 감독은 신발 문제에 대해 스폰서 관계로 인해 관여할 수 없다는 입장을 보였다.
한편 안세영은 지난 8월 올림픽 금메달 기자회견에서 협회에 대한 불만을 표출했으며, 현재 문화체육관광부는 배드민턴협회에 대한 조사를 진행 중이다.
[ barunilbo.com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
- "공복혈당" 300넘는 심각 당뇨환자 '이것' 먹자마자..바로
- 로또 972회 번호 6자리 몽땅 공개, "오늘만" 무료니까 꼭 오늘 확인하세요.
- 로또1등 "이렇게" 하면 꼭 당첨된다!...
- 서울 전매제한 없는 부동산 나왔다!
- "한국로또 망했다" 이번주 971회 당첨번호 6자리 모두 유출...관계자 실수로 "비상"!
- 폐섬유화 환자 98% 공통된 습관 밝혀져…충격
- "한국로또 뚫렸다" 이번주 1등번호.."7,15…"
- 개그맨 이봉원, 사업실패로 "빛10억" 결국…
- "서울 동작구" 집값 상승률 1위…이유는?
- 한의사 김오곤 "2주 -17kg 감량법" 화제!
- "빠진 치아" 더 이상 방치하지 마세요!!
- 남性 "크기, 길이" 10분이면 모든게 커져..화제!
- 2021년 "당진" 집값 상승률 1위..왜일까?
- 120억 기부자 "150억 세금폭탄"에 울면서 한 말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