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과일 먹듯 '까서 먹는' 젤리 열풍
8월 27일, 서울 종로의 광장시장에서 오리온의 젤리 팝업스토어 '알맹이네 과일가게'가 개장했다. 정오에 시작된 15분간의 타임 세일에는 외국인 관광객들이 몰려들었고, 한정판 젤리 선물 세트는 순식간에 완판됐다. 팝업은 과일가게처럼 꾸며져 있으며, 포도, 자두, 리찌, 키위 맛의 젤리를 판매하고 있다.
최근 국내 젤리 시장은 소비자들이 재미와 경험을 중시하는 '펀슈머' 트렌드에 힘입어 급성장하고 있다.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2018년 3946억 원에서 2023년 4473억 원으로 성장했으며, 2029년에는 6317억 원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까먹는 젤리'와 같은 다양한 형태의 젤리가 소비자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있다.
'까먹는 젤리'는 최근 SNS에서 인기를 끌며, 쫀득한 겉과 부드러운 속의 이중 식감으로 MZ세대의 주목을 받고 있다. 일본 제품과 국내산 제품 등 다양한 젤리가 시장에 출시되고 있으며, 소비자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오리온의 알맹이 젤리는 2021년 처음 출시되어 현재 4가지 맛을 제공하고 있으며, 중국과 베트남에서도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다. 2023년 '마이구미'의 글로벌 매출은 1330억 원에 달하며, 알맹이 젤리는 누적 판매량이 6천만 봉을 넘었다.
이번 팝업은 외국인 관광객에게 한국 전통시장의 느낌을 전달하고 알맹이 젤리를 홍보하기 위한 전략으로 기획됐다. 광장시장은 외국인 관광객들이 자주 찾는 장소로, 오리온은 이곳에서 다양한 체험을 제공하고자 한다. 팝업스토어는 9월 6일까지 운영된다.
[ barunilbo.com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
- "공복혈당" 300넘는 심각 당뇨환자 '이것' 먹자마자..바로
- 31살에 29억 벌고 먼저 은퇴해, 비법없고 규칙만 지켰다!
- 내장지방,원인은 비만균! '이것'하고 쏙쏙 빠져…
- "빚 없애라" 신용등급 상관없이 정부서 1억지원!
- 먹자마자 묵은변 콸콸! -7kg 똥뱃살 쫙빠져!
- 빚더미에 삶을 포가히려던 50대 남성, 이것으로 인생역전
- 新 "적금형" 서비스 출시! 멤버십만 가입해도 "최신가전" 선착순 100% 무료 경품지원!!
- "한국로또 망했다" 이번주 971회 당첨번호 6자리 모두 유출...관계자 실수로 "비상"!
- 주름없는 83세 할머니 "피부과 가지마라"
- 집에서 5분만 "이것"해라! 피부개선 효과가 바로 나타난다!!
- 한달만에 "37억" 터졌다?! 매수율 1위..."이종목" 당장사라!
- "서울 동작구" 집값 상승률 1위…이유는?
- "빠진 치아" 더 이상 방치하지 마세요!!
- 대만에서 개발한 "정력캔디" 지속시간 3일! 충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