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과일 먹듯 '까서 먹는' 젤리 열풍
8월 27일, 서울 종로의 광장시장에서 오리온의 젤리 팝업스토어 '알맹이네 과일가게'가 개장했다. 정오에 시작된 15분간의 타임 세일에는 외국인 관광객들이 몰려들었고, 한정판 젤리 선물 세트는 순식간에 완판됐다. 팝업은 과일가게처럼 꾸며져 있으며, 포도, 자두, 리찌, 키위 맛의 젤리를 판매하고 있다.
최근 국내 젤리 시장은 소비자들이 재미와 경험을 중시하는 '펀슈머' 트렌드에 힘입어 급성장하고 있다.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2018년 3946억 원에서 2023년 4473억 원으로 성장했으며, 2029년에는 6317억 원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까먹는 젤리'와 같은 다양한 형태의 젤리가 소비자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있다.
'까먹는 젤리'는 최근 SNS에서 인기를 끌며, 쫀득한 겉과 부드러운 속의 이중 식감으로 MZ세대의 주목을 받고 있다. 일본 제품과 국내산 제품 등 다양한 젤리가 시장에 출시되고 있으며, 소비자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오리온의 알맹이 젤리는 2021년 처음 출시되어 현재 4가지 맛을 제공하고 있으며, 중국과 베트남에서도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다. 2023년 '마이구미'의 글로벌 매출은 1330억 원에 달하며, 알맹이 젤리는 누적 판매량이 6천만 봉을 넘었다.
이번 팝업은 외국인 관광객에게 한국 전통시장의 느낌을 전달하고 알맹이 젤리를 홍보하기 위한 전략으로 기획됐다. 광장시장은 외국인 관광객들이 자주 찾는 장소로, 오리온은 이곳에서 다양한 체험을 제공하고자 한다. 팝업스토어는 9월 6일까지 운영된다.
[ barunilbo.com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
- "공복혈당" 300넘는 심각 당뇨환자 '이것' 먹자마자..바로
- 50대 부부 한알 먹고 침대에서 평균횟수 하루5번?
- 난임 고생하다 폐경 후, '57세' 최고령 쌍둥이 출산?
- "한국로또 망했다" 관계자 실수로 이번주 971회차 번호 6자리 공개!? 꼭 확인해라!
- 서울 전매제한 없는 부동산 나왔다!
- 월수익 3000만원 가능하다!? 고수입 올리는 이 "자격증"에 몰리는 이유 알고보니…
- 인천 부평 집값 서울보다 비싸질것..이유는?
- 주식, 비트코인 다 팔아라 "이것" 하면 큰돈 번다!
- 비트코인으로 4억잃은 BJ 극단적 선택…충격!
- "서울 동작구" 집값 상승률 1위…이유는?
- "빠진 치아" 더 이상 방치하지 마세요!!
- 2021년 "당진" 집값 상승률 1위..왜일까?
- “서울 천호” 집값 국내에서 제일 비싸질것..이유는?
- 120억 기부자 "150억 세금폭탄"에 울면서 한 말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