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의 다양한 문화와 체험을 즐긴다 '잠수교 뚜벅뚜벅 축제'

 서울시는 9월 1일~10월 27일까지 매주 일요일 오후 1시~9시까지 반포한강공원 잠수교와 달빛광장에서 ‘잠수교 뚜벅뚜벅 축제’를 개최한다. 축제는 예술, 놀이, 건강, 휴식 등 다양한 취향을 만족시킬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축제의 개막일인 9월 1일에는 특별 프로그램인 '함께 예술 99분/99분'이 열린다. 행사에서는 시민, 예술가, 농부, 요리사 등 99명이 지역 농산물로 만든 제철 요리를 함께 즐기는 아트 다이닝 프로젝트가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예술가와 함께 설치미술을 감상하며 즉흥 퍼포먼스에 참여할 기회도 제공된다.

 

9월 8일에는 '한강 런페스타'가 개최된다. 이 행사에서는 마스터스 러닝 챔피언십과 시민 참여를 위한 러닝체험 프로그램 '함께 뛰자, 한강'이 마련된다.

 

9월 22일에는 '잠수교 선셋요가'와 어린이들이 즐길 수 있는 슬라이드 및 장애물 바운스 놀이시설인 '뚜뚜바운스'가 마련된다.

 

9월 29일에는 '한강탱고축제'가 열려 탱고 밀롱가와 전 세계 탱고 챔피언들의 갈라쇼가 펼쳐진다. 현장에서는 탱고 원데이 클래스도 진행된다.

 

10월 6일에는 '웰니스 서울'이 열리며, 반려견과 함께하는 '느림보 거북이 마라톤대회'와 어린이 '밸런스 사이클존' 등이 운영된다.

 

10월 13일에는 '나도 패션모델' 행사가 열려, 참가자들이 패션모델 체험을 하고 런웨이를 걸어보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한다.

 

폐막일인 10월 27일에는 잠수교에서 '게릴라 콘서트'가 진행된다.

 

또 9월 1일, 8일, 22일과 10월 13일, 20일에는 '무소음 디제잉'이 개최된다. 축제의 세부 사항과 사전 예약은 축제 공식 누리집(www.festa-ddooddoo.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