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과일 먹듯 '까서 먹는' 젤리 열풍
8월 27일, 서울 종로의 광장시장에서 오리온의 젤리 팝업스토어 '알맹이네 과일가게'가 개장했다. 정오에 시작된 15분간의 타임 세일에는 외국인 관광객들이 몰려들었고, 한정판 젤리 선물 세트는 순식간에 완판됐다. 팝업은 과일가게처럼 꾸며져 있으며, 포도, 자두, 리찌, 키위 맛의 젤리를 판매하고 있다.
최근 국내 젤리 시장은 소비자들이 재미와 경험을 중시하는 '펀슈머' 트렌드에 힘입어 급성장하고 있다.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2018년 3946억 원에서 2023년 4473억 원으로 성장했으며, 2029년에는 6317억 원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까먹는 젤리'와 같은 다양한 형태의 젤리가 소비자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있다.
'까먹는 젤리'는 최근 SNS에서 인기를 끌며, 쫀득한 겉과 부드러운 속의 이중 식감으로 MZ세대의 주목을 받고 있다. 일본 제품과 국내산 제품 등 다양한 젤리가 시장에 출시되고 있으며, 소비자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오리온의 알맹이 젤리는 2021년 처음 출시되어 현재 4가지 맛을 제공하고 있으며, 중국과 베트남에서도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다. 2023년 '마이구미'의 글로벌 매출은 1330억 원에 달하며, 알맹이 젤리는 누적 판매량이 6천만 봉을 넘었다.
이번 팝업은 외국인 관광객에게 한국 전통시장의 느낌을 전달하고 알맹이 젤리를 홍보하기 위한 전략으로 기획됐다. 광장시장은 외국인 관광객들이 자주 찾는 장소로, 오리온은 이곳에서 다양한 체험을 제공하고자 한다. 팝업스토어는 9월 6일까지 운영된다.
[ barunilbo.com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
- 4개월 만에 35억벌었다!! 주식, 순매도 1위종목..."충격"
- 男性 발보다 더러운 '거기', 세균지수 확인해보니..충격!
- 로또1등 "이렇게" 하면 꼭 당첨된다!...
- 백만원 있다면 당장 "이종목" 사라! 최소 1000배 이상 증가...충격!!
- 역류성식도염 증상있다면, 무조건 "이것"의심하세요. 간단치료법 나왔다!
- 일자리가 급급하다면? 月3000만원 수익 가능한 이 "자격증" 주목받고 있어..
- 한달만에 "37억" 터졌다?! 매수율 1위..."이종목" 당장사라!
- 환자와 몰래 뒷돈챙기던 간호사 알고보니.."충격"
- [화제] 천하장사 이만기의 관절튼튼 "호관원" 100%당첨 혜택 난리나!!
- 목, 어깨 뭉치고 결리는 '통증' 파헤쳐보니
- "서울 동작구" 집값 상승률 1위…이유는?
- 한의사 김오곤 "2주 -17kg 감량법" 화제!
- 대만에서 개발한 "정력캔디" 지속시간 3일! 충격!
- 로또1등' 수동 중복당첨자만 벌써 19명째 나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