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 투표한 男대학생, 현재 침묵 중
대학생들이 현 정부의 행태를 어떻게 인식하고 있는지 조사한 결과, 과거 '조국 사태'로 '윤석열 지지'로 결집했던 남성 대학생들의 지지가 급격히 줄어들고 있음을 알 수 있었다. 윤석열 대통령 당선 당시 그들은 '여성가족부 폐지'를 지지하며, 정치적 효능감을 느꼈으나 현재는 실망과 무력감에 빠져 있다. 많은 이들이 정치에 대한 관심을 끊고 SNS에서도 대통령 관련 언급을 피하는 경향이 나타났다.
그들은 이제 '조국 사태'보다 더 심각한 부정이 드러났음에도 불구하고 집단적인 분노를 표출하지 않고 있다. 정치적 무관심 속에서 '진지충'이라는 표현이 통용되며, 무거운 주제를 꺼내는 것을 꺼린다. 이에 공정과 상식에 대한 갈망으로 윤석열을 당선시킨 때로부터 현재까지의 정치 상황을 '잃어버린 2년'으로 비판하고 있다.
대학생들은 윤석열 대통령의 무능함을 비판하면서도, 자신들이 그를 지지했던 과거를 이야기하는 것을 꺼린다. 이들은 대통령이 비웃음거리가 되고, 정치적 환멸을 느끼며 자괴감에 빠져 있다. 여야 모두가 같은 수준이라는 인식이 깊어지면서 정치적 무관심이 더욱 심화하고 있다.
정치적 무관심을 조장하는 것은 권력의 전략이며, 이는 사회의 공공성을 약화하고 정의감과 공감 능력을 저하한다. 대학생들의 '탈정치적 동조화' 현상은 우려스러우며, 이들을 다시 정치에 참여시키기 위한 노력이 필요하다. 교육 과정에서 토론을 활성화하고, 민주주의에 대한 시민성을 함양하는 제도를 마련해야 한다.
현재 대학생들은 암울한 미래 속에서 정치적 효능감을 잃고 있다. 이들은 더 이상 자책하거나 외면하지 말고, 친구들과 정치적 이야기를 나누며 사회를 변화시켜야 한다. 그렇게 할 때, 대한민국의 미래도 밝아질 것이다.
[ barunilbo.com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
- 37억 자산가, 여름휴가 전 "이종목" 매수해라!! 한달
- 마을버스에 37억 두고 내린 노인 정체 알고보니..!
- 비트코인'지고"이것"뜬다, '29억'벌어..충격!
- 서울 천호역 “국내 1위 아파트” 들어선다..충격!
- 인삼10배, 마늘300배 '이것'먹자마자 "그곳" 땅땅해져..헉!
- 인천 부평 집값 서울보다 비싸질것..이유는?
- 주름없는 83세 할머니 "피부과 가지마라"
- "농협 뿔났다" 로또1등 당첨자폭주.. 적중률87%
- “빚 없애라” 신용등급 상관없이 정부서 1억지원!
- 부족한 머리숱,"두피문신"으로 채우세요! 글로웰의원 의)96837
- 비x아그라 30배! 60대男도 3번이상 불끈불끈!
- 이만기의 관절튼튼 "호관원" 100%당첨 혜택 난리나!!
- 2021년 "당진" 집값 상승률 1위..왜일까?
- 10만원 있다면 오전 9시 주식장 열리면 "이종목" 바